Register 2024.05.04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다 같이 친환경 숲 만든다" … 현대차, ‘2020 롱기스트 런'

송고시간 2020.06.17 10:25


사진제공 : 현대차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온·오프라인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 ‘2020 롱기스트 런’을 실시한다.

‘2020 롱기스트 런'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환경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숲 조성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해당 캠페인은 내달 3일부터 10일간 원하는 코스를,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달려 1회 연속 러닝으로 총 10㎞ 거리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완주 성공 시 모바일 완주증을 발급해 참가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참가비 전액은 현대 트랜시스로부터 제공받은 자동차 시트 폐자재 재활용을 통해 서울시 공공시설 내 어린이용 러닝 트랙 제작에 기부된다. 또, 개발용 자투리 가죽 업사이클링으로 제작된 지갑, 키홀더 등은 참가자들의 경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더불어, 달리기, 자전거 타기,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활동을 전용 앱을 통해 인증하면 에코 마일리 조 증정한다. 에코마일리지는 샵 내에서 친환경 상품을 응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움직임을 통해 코로나 19로 움츠러든 국민들에게 작은 희망의 동기 부여가 되길 원한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없는 하늘과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친환경 숲 조성을 위해 ‘아이오닉 포레스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아이오닉 포레스트'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력을 넘어, 더 넓고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중하나이다.

현재 현재 인천 청라지구 수도권 제2매립지에 식재 약 2만 그루가 심어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763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