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2.12.02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LG전자, 명절음식 키트로 따뜻한 마음 전해요! …설맞이 사회공헌 활동

송고시간 2022.01.28 14:55


사진 : LG전자, 설 맞이 사회공헌활동

LG전자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시 강서구, 경기도 평택시, 경상남도 창원시, 경상북도 구미시 등에서 취약계층, 소상공인, 자립준비청년을 돕기 위한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LG전자는 해당 지역의 취약계층 약 500가구에 명절음식 키트를 기부해 눈길을 모았다. 해당 키트는 4인 가족이 명절 연휴 기간인 3일 가량 식사할 수 있는 양이다. 

명절음식 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당 지역 내 자영업 식당들에서 구입했다.

아울러 LG전자는 자립준비청년(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해오다 만 18세에 보호가 종료된 청년)을 위해 생필품 키트 100여개를 기부하며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이번 기부 활동은 LG전자 임직원이 ‘기부식단’ 프로그램에 참여해 모은 기부금과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회공헌 기금이 사용됐다.

기부식단은 LG전자가 2011년부터 국내 전 사업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중 하나이다.

직원식당에서 식사 가격을 그대로 받으면서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춘 만큼을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방식이다. 기부금은 매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2004년부터 시작한 임원 사회공헌 기금은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공제해 적립한 것으로 매년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한편,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비롯해 취약계층, 자립준비청년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27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