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2.12.02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노동

기아차, '모닝 어반' 출시... 동급 최고 연비 자랑

송고시간 2020.05.12 12:49


제공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12일 ‘모닝 어반’을 출시했다.

모닝 어반은 2017년 출시된 3세대 모닝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독특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 △도심 운전을 편리하게 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더욱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는 첨단 편의사양 △15.7km/ℓ 동급 최고의 연비 등 차급을 뛰어넘는 경쟁력을 갖췄다.

◇독특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모닝 어반은 세련미를 더해 더욱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전면부는 △패턴이 적용된 반광 크롬 테두리와 입체감을 더한 ‘타이거 노즈(Tiger Nose)’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둘러싼 8개의 독특한 형상의 LED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 △균형 잡힌 형상으로 단단해 보이는 범퍼 △각진 모양의 크롬 테두리 장식 안개등 △역동적인 에어 인테이크로 도시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후면부는 △굴곡으로 입체감을 더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수평형으로 넓게 디자인돼 견고해 보이는 범퍼 △범퍼 하단 크롬 듀얼 머플러 가니쉬 등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신규 외장 색상인 ‘허니비’로 젊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특히 기아차는 ‘엣지-UP’을 운영해 더욱 개성 넘치는 내외장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엣지-UP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부 범퍼에 적용된 고광택의 검은색(블랙 하이 그로시, Black High Glossy) 소재 △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컬러 포인트 △측면부 벨트 라인(창문 아래)의 크롬 몰딩 △도어 하단의 블랙 하이 그로시 컬러 포인트가 적용된 사이드실 몰딩 △신규 디자인된 16인치 알로이 휠 △톡톡 튀는 색감의 오렌지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 등으로 구성됐다.

◇도심 운전을 편안하게 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아차는 모닝 어반에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동급 최고 수준으로 적용해 안전성 및 도심 주행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기아차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는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해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한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는 차가 후진할 때 좌우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클러스터, 경고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통해 이를 운전자에게 알리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해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한다.

차로 유지 보조는 차선 및 도로 경계를 인식해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모닝 어반에는 감지 대상이 보행자까지 확대된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도 함께 적용했다.

◇첨단 편의사양 탑재로 쾌적해진 운전 환경

기아차는 운전자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첨단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기아차는 ‘운전석 통풍 시트’를 신규 적용하고 넓은 화면으로 시인성을 높인 ‘4.2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8인치 내비게이션’을 적용했다.

여기에 UVO 기반 첨단 스마트 멀티미디어를 탑재하고 △문 열림/문 잠김, 공조 제어 등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UVO 원격제어’ △차와 서버를 연결해 자동으로 지도를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차와 집을 이어주는 ‘홈 커넥트(카투홈/홈투카)’ △블루투스 기기 두 개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 기반 음성인식’ 등 다양한 IT 사양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모닝 어반은 개선된 ‘스마트스트림 G 1.0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6마력(PS), 최대토크 9.7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복합연비는 15.7km/ℓ로 동급 최고의 연비를 갖췄다(14인치 타이어 기준).

모닝 어반의 판매가격은 △스탠다드 1195만원 △프레스티지 1350만원 △시그니처 1480만원이다(경차는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이다.

한편 기아차는 모닝 어반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기아차는 먹스타그래머, 프로 쇼퍼, 틈나면 여행가, 공연 직관러 등 도시에서 살아가는 젊은 층의 모습을 다양하게 표현한 광고 캠페인 ‘이게 다~모닝’을 통해 모닝 어반의 뛰어난 상품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모닝 어반의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장도연이 출연한 브이로그(Vlog) 콘셉트의 영상 ‘이게 다~모닝’도 이날 오전 11시에 네이버 자동차(PC/모바일), 기아차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초 공개한다(기아차 채널에서 다시 보기 가능).

기아차는 모닝 어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의 기본 할인 혜택 및 36개월 저금리 할부(기본 할인 혜택 중복 적용 불가), 초장기 할부 등 다양한 구매 프로그램을 통해 부담 없이 모닝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더불어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29CM’에서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구매 혜택 제공 및 선물세트 추첨 등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757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