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노동

KB국민은행, 중·고등생 ‘진로와 직업’ 영상 제작 지원 …"온라인 수업시간 자유롭게 활용"

송고시간 2020.04.24 05:01


사진제공 : KB 국민은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전국 초, 중, 고 개학이 온라인으로 실시되고, 언택트 교육을 선호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중·고등생 ‘진로와 직업’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 동영상 제작 지원을 결정했다.

‘진로와 직업’ 수업 영상은 그레이프바인의 제작으로 진행됐으며, 교육부와 협력하여 전국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소속 교사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해당 콘텐츠는 앞으로 교육부가 지정한 원격수업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전국의 중·고등학교 진로 전담교사가 온라인 수업 시간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협의회장은 “자발적으로 모여 교재 집필 및 검수를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신 협의회 소속 선생님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KB국민은행에 큰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새로운 환경에서 교육 및 학습에 전념하는 전국의 중·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정서고 있다. 특히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 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378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