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4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공공정책

긴급재난지원금, 18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통해 신청 가능 …5부제 요일 확인 필수

송고시간 2020.05.18 18:06


사진설명 : 행정안전부 로고

행정안전부가 오늘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신청을 받는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이용하고 싶지만,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어려웠던 경우라면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은행 창구는 ▲KB국민카드-KB국민은행 ▲NH농협카드-농협은행 및 농축협 ▲신한카드-신한은행 ▲우리 카드-우리은행 ▲하나카드-하나은행 등이다.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요일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본인이 신청하여야 하나 위임장을 지참할 경우 대리인이 신청 가능하다.

5부제 신청은 출생 연도 끝자리 (월) 1, 6 (화) 2, 7 (수) 3, 8 (목) 4, 9 (금) 5, 0이다. 신청 시 지급받을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하여 기부 가능하며 기부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를 받을 수 있다.

지역사랑 상품권과 선불카드는 신용·체크카드 충전금과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 지역과 업종에 제한이 있으며 사용기한도 8월 31일까지로 정해져 있다. 지역사랑 상품권은 특·광역시는 특·광역시 내에서, 도는 시·군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종, 사행산업 및 불법 사행산업, 온라인 전자상거래 등은 사용이 불가하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은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지급하고 국민들께서 가장 편리한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며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되었지만 지자체 및 카드사 온라인 신청이 병행되는 만큼 코로나 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되도록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605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