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SK이노베이션, 파력발전 위해 '인진'에 25억 투자 …친환경 청정에너지산업 육성

송고시간 2020.01.21 17:06


사진제공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청정에너지 산업을 육성을 위해 앞장선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당사는 연안 파력발전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 중인 소셜벤처 ㈜인진에 25억 원을 투자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그린 밸런스와 DBL(Double Bottom Line : 경영활동에서 경제적가치(Economic Value)와 사회적가치(Social Value)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 실천의지로 결정됐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친환경 다른 영역의 소셜벤처 지원을 통해 추가적으로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파력발전은 태양광, 풍력에 이은 차세대 청정에너지원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SK이노베이션과 협약을 체결한 인진은 온쇼어(On-shore) 방식의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온쇼어란 연안 설치로 해저 송전이 불필요해 비용적인 부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존하는 파력발전기술 중 가격 경쟁력이 가장 높으며 경제적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인진은 온쇼어 기술력을 인정받아 인도네시아·캐나다·프랑스 등 글로벌 무대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인진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적극적은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로 자금력을 확보하게 된 인진은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정인보 SV추진단장은 “인진과의 SV2 임팩트 파트너링은 대기업의 단순 투자가 아닌 프로보노 및 상호 비즈니스 협력을 통한 대기업-소셜벤처 간 대표 동반 성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며 “인진이 SK이노베이션 직접 투자에 기반해 안정적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파력발전기술을 조기 상용화해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전 세계로 확산해 나가기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548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