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5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LH공사, 어버이날 맞아 임대단지 거주 어르신 위해 기념품·꽃바구니 전달

송고시간 2020.05.11 23:56



사진제공 : LH공사

LH가 어버이날을 맞아 임대단지에 거주하는 100세 이상 어르신 141명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어버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복지시설이 폐쇄되면서 쓸쓸함을 느끼는 어르신들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LH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서울 중계 9단지 관리사무소 민원상담실을 통해 해당 단지 내 10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꽃바구니와 기념품을 직접 전달해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었다.

기념품으로는 ▲장수지팡이 ▲간편 영양식 ▲성인용 보행기 ▲여름의류 ▲식료품 세트가 준비됐다. 이는 사전에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한 기념품이며, 특별한 날인만큼 꽃바구니까지 함께 전달해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까지 지원하며 행사를 더욱 빛냈다.

변창흠 LH 사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의료·돌봄 등 통합복지서비스가 가능한 고령자 복지주택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임대주택 운영 및 관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H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작년 9월 입주민 건강관리 지원 사례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작년 12월 입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임대주택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630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