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9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친환경 아이스팩 선보인 '빙고' …종이포장재를 이용한 간편 아이스팩 2종 눈길

송고시간 2020.02.12 13:54


사진설명 : 빙고에서 선보이는 친환경 아이스팩

환경보호를 위해 전 세계가 움직이고 있다.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국내·외의 유명 연예인들도 영상, 공연 등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유명 배달앱도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배달 전문 식당의 경우에는 일회용 수저의 필요 유무를 사전에 체크할 수 있으며,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만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아이스팩 제조기업 '빙고'도 환경 살리기에 동참했다. 빙고는 화학성분과 미세 플라스틱, 나일론 등을 이용한 기존 아이스팩 제품을 개량하여 환경파괴의 주범이 되는 성분을 배제한 종이 포장재를 이용해 아이스팩 2종을 선보였다.

친환경 종이 아이스팩은 환경보호와 더불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아이스팩 안의 내용물은 하수구에, 포장재는 종이로 분류하여 분리수거할 수 있어 처리가 간편하다. 특히 아이스팩용 특수지를 이용하여 “컬러” 인쇄 시 발색력이 좋아 개인이나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패키징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빙고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친환경 컬러 아이스팩은, 아이스팩 하나만을 보고 달려온 ㈜빙고의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환경보호와 사용자 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며 “아이스팩이 환경파괴의 주범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317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