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공공정책

평택시, 취준생 면접정장+다양한 아이템 대여 … 취준생 부담 줄인다

송고시간 2020.02.01 22:16


사진제공 : 평택시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면접정장 구입비용으로 부담을 겪게 된다. 면접을 볼 때마다 정장을 대여하거나 직접 구매하기에는 상당히 많은 비용 부담을 떠안게 된다.

이에 경기도 평택시가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층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면접에 응시하는 청년에게 1인당 연간 5회까지 제공하고, 1회당 4박 5일의 넉넉한 대여기간을 제공해 취준생들의 부담을 덜었다.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위해 평택시는 마이 스위트 인터뷰 정장 대여 전문업체와 협약을 체결한 상황이다. 마이 스위트 인터뷰는 서울 소재 정장 대여 전문업체로 신촌점과 사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6000여 벌의 다양한 정장과 1만여 점의 정장 관련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대여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최초 대여 시에는 직접 방문해 입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이후에는 택배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왕복 택배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여품목도 다양하다. 기본 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의 소품도 포함됐으며, 대여자에게 맞춤 수선은 물론, 면접 기업의 분위기 등을 고려한 전문가의 코디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취업난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취업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사회적 참여와 경제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637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