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공공정책

화성시, 청년 구직 활동 '꿈나래'… 정장·메이크업·증명사진 풀 패키지 지원

송고시간 2020.01.21 07:09


사진설명 : 올해 취업을 준비 중이라면 화성시 청년 구직활동 패키지 ‘꿈나래’에 주목하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이라면 면접 시에 필요한 정장, 메이크업 등의 비용으로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것이다. 면접 때만 입는 정장은 평소에 입을 수 있는 옷이 아니다 보니 구매가 부담스럽고, 증명사진을 찍을 때 받아야 하는 메이크업 역시 아르바이트 비용으로 충당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화성시가 청년 구직활동 패키지 '꿈나래'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화성시는 작년 처음으로 정장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했으며, 청년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2020년부터는 정장, 헤어 메이크업, 증명사진까지 패키지로 지원한다.
 
주민등록상 화성시에 거주 중인 만 19세에서 만 39세 구직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총 6회까지 꾸준히 지원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형일 일자리 정책과장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서포터가 되어 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구직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발굴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 구직활동 패키지 꿈나래 신청은 1월 31일까지 이메일 접수 가능하다. 2월부터 12월까지는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822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