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4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라이프

소포장 견과류, 1일 영양성분 기준치 중 36%까지 섭취 가능

송고시간 2020.02.05 14:25

 
사진설명 : 제품 조사 실시 목록 (자료 : 한국소비자원)
 
하루 한 줌의 견과류 섭취는 건강에 상당히 많은 도움을 준다. 견과류는 포만감을 높이고,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는 이들이라면 '소포장'제품을 선호하게 된다. 오래 보관할 수 있고, 견과류가 눅눅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포장은 휴대가 간편해 집이나 직장 어디서든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포장 견과류 제품 영양성분에 대해 분석해 눈길을 모은다. 조사 결과 소포장 견과류 제품 중 아몬드가 많이 들어있는 제품일수록 불포화지방,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눈여겨볼만한 것은 소비자원에서 조사한 13개 제품 조사 결과 1봉 지당 영양성분 중 식이섬유 함량은 평균 16%, 무기질 중 마그네슘 함량은 평균 11%로 다른 영양성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식이섬유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하루견과였다. 1 봉지를 모두 먹을 경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중 36%까지 섭취가 가능하며 잇츠 리얼 넛츠 하루건강견과는 한 봉지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8%까지 섭취할 수 있었다.
 
탄수화물 함량도 눈길을 모은다. 우선 제품 1봉 지당 영양 성분 중 탄수화물 함량은 평균 2%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보다 낮았으며 1봉 지당 평균 열량은 117kcal였다. 나트륨 평균 함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0.1%로 매우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모든 제품이 안전성 시험에서 기준에 적합한 수치인 것으로 집계됐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각 제품은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건조과실류 등 4∼7개 원재료로 구성돼 개인별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했다"면서 "원재료 중 아몬드 구성비가 높을수록 불포화지방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조사한 제품은 뉴 에브리데이 넛츠 매일매일 건강채움, 에브리데이 넛츠 요구르트 블루베리, 리얼 데일리 넛츠, 잇츠 리얼 넛츠 하루 건강견과, 잇츠 리얼 넛츠 블루베리 하루 건강견과 베리&요구르트, 하루견과, 하루견과 요구르트 S, 한 줌 견과 원데이 클래식, 원데이 한 줌 견과 오리지널, 하루 한 줌 건강 한 줌 견과, 한 줌의 보너츠 프리미엄, 한 줌의 보너츠 S7이다.
 
보관과 휴대가 간편한 '소포장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며 건강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950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