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4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라이프

현대인들의 만성질환 '위염·식도염'… 엄지비빔밥+참무주스로 탈출하자

송고시간 2020.02.04 01:01

 
사진설명 :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패널들이 '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출처=mbn '엄지의 제왕'캡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과도한 스트레스로 위염과 스트레스를 달고 산다. 위염은 한번 발생하면 재발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예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위염, 식도염 증상이 나타났다면 내과를 방문해 전문의와 진찰 후 약을 복용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후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하다. 간혹 입맛이 없거나 바쁘다는 이유로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위염, 식도염 환자일수록 규칙적인 식사는 필수이다.
 
위장질환은 '나쁜 음식만 피해도 중간은 간다'라는 말이 있다. 짠 음식은 장, 위에 안 좋을뿐더러 부종의 원인이 되므로 피해야 한다. 특히 저염식을 고수하고 밥을 급하지 않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엄지의 제왕에서는 현대인들의 위장을 다스려줄 엄지비빔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재료는 현미, 다양한 종류의 잎채소와 직접 만든 양념장이다. 양념장은 다진 소고기 200g을 기름 없이 익힌 후에 간장과 대파, 설탕, 마늘을 넣어주면 된다.
 
소화를 돕는 참외+무 주스를 수시로 마시면서 위장을 보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무에는 소화효소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위장이 약한 사람이 먹으면 좋다. 참외와 물을 1:1로 섞은 후 꿀 반 숟가락을 넣고 믹서에 갈면 2분 만에 참무 주스가 완성된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05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