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3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 이주민 여성위한 '원예치료' 실시 …몸과 마음까지 치유한다!

송고시간 2020.06.29 23:27


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주민 여성을 위해 나섰다.

이번 힐링봉사는 제주 상록 불빛 봉사단원 20명과 이주민 여성이 함께 나만의 화분 만들기’ 실내 원예 치료활동을 실시했다.

원예치료란 식물을 대상으로 하는 인간의 다양한 원예 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교육적, 심리적 혹은 신체적 적응력을 기르고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외에도 공단 제주지부에서 준비한 이주민 여성들의 자녀를 위한 학용품 세트를 전달받는 등 정서적 치유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현재 제주에 이주한 이주민 가족은 7천여 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결혼이주여성은 약 200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주민 여성은 대부분 생계전선에 나와 있으나 코로나 19로 실직 위기를 겪으며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이분들에게 코로나 19 극복의 희망과 함께 지역사회의 따뜻한 공동체 의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향후에는 이주민의 정착지원을 위해 한국어 교육 등 은퇴 공무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444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