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3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코스콤, 장애인 IT 보조기기 지원 …"장애인 삶의 질 향상+소통 돌파구 마련"

송고시간 2020.06.04 23:59


사진제공 : 코스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복지사각지대 계층을 위해 코스콤이 나섰다.

코스콤은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IT 보조기기 지원 및 장애인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유통을 위한 교육 후원 등 IT회사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코스콤이 11년간 지속적으로 진행 장애인 맞춤형 IT 보조기구 지원사업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안구 마우스와 특수 키보드, 거치대 등 맞춤형 IT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는 서울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10년간 코스콤의 후원으로 800여 명의 장애인들이 개인별 맞춤 IT 보조기기를 지원받았으며 장애인들은 이를 활용해 컴퓨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실질적인 경제활동을 위한 기회를 확보하고 있다.

코스콤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삶의 질이 향상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회사 특성을 살린 IT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열무김치를 담가 영등포구 취약계층 300세대에 전달한 바 있다.

이어 내달까지 ▲초등학교 스쿨존 교통안전지원 ▲도림 초등학교 후문 환경개선 ▲여학생 보건용품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41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