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남극 출신 펭수와 지구온난화 앞장서요… 동원 F&B '튜게더(Tugether)’ 캠페인'

송고시간 2020.03.20 11:37


사진제공 : 동원 F&B

 
"남극 출신 펭귄, 펭수와 지구온난화 방지에 앞장서요"

동원 F&B가 펭수와 함께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튜게더(Tugethe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튜게더(Tugether)’ 캠페인이란 언제 어디서나 동원참치(Tuna)와 함께(Together)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며, ‘펭수 에코 키트’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NGO 환경단체 2곳에 기부하는 소셜 펀딩으로 진행된다.

펭수는 지난해부터 화제를 모은 캐릭터로, 20~30대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펭수관련 굿즈는 매번 품절사태를 일으키는 만큼, 펭수와 함께하는 지구온난화 캠페인에 많은 이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펭수 에코 키트’는 ‘펭수참치’ 3종을 비롯해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과 시드 스틱 등으로 구성된 특별 제작 상품이다.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수량은 6000세트 한정이다.

현재 동원의 브랜드 모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펭수는 남극 출신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참치이다. 평소 펭수는 '지구 온난화가 없어져 고향이 안전해지는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자신의 고향인 남극의 지구온난화 관련 사태에 관심이 많은 귀여운 캐릭터이다.

동원 F&B 관계자는 “최근 그룹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어업과 필(必) 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펭수와 함께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펭수와의 인연을 단순한 콜라보 신제품 출시에 그치지 않고, 이번 ‘튜게더’ 캠페인을 비롯해 향후 다양한 활동으로 가치를 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867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