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나도 이제 서울시 꼬마농부" …서울시, 친환경 텃밭농장 참여 유치원·초등단체 모집

송고시간 2020.03.18 23:11


사진설명 : 친환경텃밭농장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도 농업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텃밭농장이 눈길을 모은다.

서울시는 유아, 초등생들이 직접 친환경 농작물을 가꾸고 , 수확하며 결실을 경험할 수 있는 친환경 텃밭농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친환경 텃밭농장은 강동구 사일동에 위치해있으며, 규모는 총 20 구획이다. 총 20개의 단체를 선정해 단체별 1 구획씩 농장을 배정한다. 1 단체 당 25명 내외로 참석이 가능하며,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서울시 소재 유치원 등 단체만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기본적인 종자와 모종이 제공된다. 참여 어린이는 기간 중 5회 텃밭 전담강사의 채소 재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서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텃밭활동을 통해 농업체험과 정서순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친환경 텃밭농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 농업을 친숙하게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889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