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3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객실 내 일회용품 사용 줄여요" … 부산 롯데호텔, 에코 프랜들리 캠페인

송고시간 2020.04.06 14:22


사진제공 : 부산롯데호텔

최근 기업을 중심으로 친환경 캠페인 열풍이 불어오고 있다. 일회용품 줄이기를 시작으로 포장 패키지를 친환경 소재로 변경하기도 하며, 재활용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여러 기업이 특색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부산 롯데호텔도 지구를 살리기 위한 ‘에코 프랜들리(eco friendl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부산 롯데호텔은 일상 속 일회용품 자제 움직임이 SNS 등을 통해 활성화되기 시작하는 흐름에 발맞춰,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회용품을 줄일 예정이다.

우선 에코 프랜들리 실천을 위해 객실 내 일회용 칫솔 세트, 면도기, 빗을 비치하지 않을 예정이다. 단 요청 고객에게는 별도로 제공한다.

특히 고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객실 내 어메니티(amenity)를 추가로 요청하지 않은 고객이 객실 내 비치된 나뭇잎 모양 자석을 1층 프런트 데스크 옆 에코 스탠드에 부착하면 ‘에코 프랜들리’ 캠페인 참여를 인증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김성한 대표는 “일회용 어메니티 사용량을 줄인 일정 금액을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측면에서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052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