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SSG닷컴, 새벽배송 보랭제 '에코 아이스팩'으로 교체 …환경보호 효과 톡톡

송고시간 2020.04.27 11:36


사진제공 : SSG닷컴

SSG닷컴이 ‘친환경 배송 시스템’을 구축한다.

SSG닷컴은 5월 1일부터 새벽 배송에 사용되는 보랭제인 ‘물 아이스팩’을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전면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그간 SSG에서 사용하던 보랭제도 순수한 물을 얼려 사용해 환경에 무해하다는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는 한층 나아가 ‘PSB’라는 광합성 미생물을 주입해 친환경 기능을 탑재한 ‘에코 아이스팩(ECO ICEPACK)’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에코 아이스팩은 국내 최초로 보랭제를 폐기할 때 하수정화는 물론 식물 영양제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새벽 배송을 이용한 고객이 아이스팩을 버릴 때 포장지를 찢어 내용물을 하수구에 따라버려도 강이나 하천 등 오수 정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난초 등의 반려식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생장을 촉진하는 영양제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는 평이다.

SSG닷컴과 함께 한 보랭제 제작 협력업체 ‘딕스’는 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농법에서 첫 힌트를 얻어 친환경 아이스팩 도입을 공동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 관계자는 “새벽 배송을 통해 하루 평균 약 2만 개의 아이스팩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에코 아이스팩’ 도입으로 ‘필(必) 환경’ 시대의 소비자 신뢰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해 일회용품 절감이라는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59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