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9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노동

본인 인증 앱 PASS 출시 9개월만 '1000만 건' 돌파

송고시간 2020.03.04 13:59


사진설명 : PASS 인증서 발급 건 수 성장 추이
 
‘PASS 인증서’가 출시 9개월 만에 발급 건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통신 3사의 본인인증 앱 ‘PASS(패스)’에서 제공하는 ‘PASS 인증서’는 SK·KT·LGU+와 와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ATON)의 공동사업으로 고객에게 전자서명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본인인증 앱 ‘PASS’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모바일로 서비스 회원가입이나 금융거래, 계약 체결 등을 이용할 때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필요 없이 전자서명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발급받는 방법도 간단하다. 통신사의 본인인증 앱 PASS를 실행한 후 약관 동의 및 6자리 핀(PIN) 번호 또는 생체인증을 진행하면 1분 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가입 이후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전자서명을 할 수 있어, 공인인증서 같은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인증서 유효 기간을 3년으로 늘려 매년 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현재 PASS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비대면 계좌 개설, 자동이체 전자서명, 보험, 전자상거래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민원·증권·보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사용처를 확대하고 있다.

통신사 측은 "아직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계류 중으로 공인인증서 외 전자서명 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강력한 보안성과 높은 편의성으로 PASS 인증서가 사용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하여 안전하면서도 간편한 인증서를 더 많은 사람들이 더욱 다양한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979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