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공공정책

합천군, 유모차 소독기 설치 …“영유아 감염병 예방 최우선”

송고시간 2020.04.28 14:44


사진제공 : 합천군

합천군이 육아종합지원센터 입구에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한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지속되면서, 군민의 불안감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유아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심각한 증상을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군은 불안감을 해소하고, 영유아 감염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합천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는 합천군민은 누구나 무료로 소독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화·목요일은 저녁 8시까지 연장해 운영할 예정이다.

소독기 1회 작동시간은 3분 정도이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작동 중 제품 문이 열릴 경우 자동으로 멈추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모차 소독기는 3단계의 살균소독방식을 통해 자외선 소독, 소독제 분무, 적외선 소독을 진행한다. 또,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곰팡이균, 집먼지 진드기 등을 제거할 수 있어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의 위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준희 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현재 많은 가정이 아동들과 함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상황으로 소독기 설치로 면역력이 약한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812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