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5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공공정책

​천안시, '자동차 이동형 방식' 제공 …"온 가족 즐기는 실내 활동"

송고시간 2020.04.24 02:40


사진제공 : 천안시

충남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우리 가족이 함께 만드는 작은 세상, 스몰 월드’를 실시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가정에서 자녀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양육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아동의 즐거운 실내 활동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시는 건강가정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100가정을 모집할 계획이다. 선착순 100 가정은 자동차 이동형 방식으로 만들기 키트를 무료로 받을수 있다. 키트는 온 가족이 힘을 합해 하나의 완성작을 만들 수 있으며, 아이의 즐거운 놀이 활동을 위한 구성품들이 가득 포함됐다.

최명민 센터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힘들어하는 아이들과 양육자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12개의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 중이며, 마을 중심의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으로 이웃 간 상호 돌봄을 독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육아 관련 정보 공유 및 안전한 양육 활동을 위한 열린 육아 공동체 공간 역할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73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