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30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공공정책

농식품부, 6월 2일 ‘유기농데이’ … “기부도하고 친환경 댄스도 같이 춰요”

송고시간 2020.05.29 23:51


사진제공 :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 식품부가 유기농업의 날(6월 2일)을 맞아 기부·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
 
31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친환경농업인단체는 친환경 농업을 기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관련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를 감안해, SNS 행사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활동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기부이다. 사회 취약계층에게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기간은 6월 8일부터 30일까지이며, 참여자가 친환경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친환경농산물 소비 실천 서약 댓글을 달면 일정 금액이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로 기부되는 형태이다.
연결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때도 해당 금액의 10% 상당이 기부된다.
 
유기농 캠페인 댄스 따라 하기 온라인 경연대회도 실시한다. 모집은 6월 20일까지이며, 우수 참여자는 27일 발표된다. 아이돌 그룹 데이 식스(DAY6)가 출연한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김철 농식품부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확산될 것”이라며 “친환경농산물 기부 관련 공익 캠페인 등이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들이 서로를 배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농림축산식품부' 태그 관련 기사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694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