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새마을금고중앙회, '쓰담달리기' 프로젝트 …"비대면 플로깅"

송고시간 2021.10.01 18:12

 
사진제공 :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지역 공용공간 쓰레기 문제 해결과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그린MG 환경보호 ‘쓰담달리기’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쓰담달리기’ 프로젝트는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으로, ‘쓰레기 담기, 달리기’와 환경을 쓰다듬자는 의미이다.
 
스웨덴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확산 중인 플로깅의 국립국어원 순화어로 스웨덴어의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 또는 ‘줍다’+‘조깅’의 ‘줍깅’이라고도 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최근 들어 늘어난 일회용품의 사용량과 곳곳에서 버려지는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쓰담달리기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이 힘든 상황을 감안해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봉사 방식은 참가자가 공용공간 등에서 쓰레기를 줍고 사진 촬영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비전 2025 전략을 통한 ESG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인컵 사용 캠페인 ▲걸어서 출근하기 캠페인 ▲자원순환 물품 기부 캠페인 ▲MG숲 조성 봉사활동 ▲환경보호 쓰담달리기 등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자연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새마을금고중앙회' 태그 관련 기사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152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