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현대차, ESG 경영 '롱기스트 런' …"다 함께 달리면서 환경 보호해요"

송고시간 2021.09.15 16:24


현대자동차가 비대면 콘셉트의 미션 레이스인 '롱기스트 런 in 광주'를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실시한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다함께 달리면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롱기스트 런' 행사를 광주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2021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수 있으며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친환경 실천 등의 목표를 달성하기만하면된다. 

행사는 비대면 콘셉트의 미션 레이스로 진행된다.  '롱기스트 런 in 광주'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A코스(광주천 수변 코스를 즐기는 5K 레이스)와 B코스(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안에서 즐기는 미션 레이스)를 모두 달리면 완주가 달성된다.

모든 레이스는 안전하게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롱기스트 런 전용 앱의 GPS 기능과 블루투스 비콘을 활용해 자동으로 완주가 인증된다.

참가자가 완주를 통해 쌓은 에코 마일리지는 10월 5일부터 롱기스트 런 앱 내의 에코 마일리지 샵에서 경품 응모에 활용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오프라인 이벤트들이 연기 및 취소되는 상황에서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15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롱기스트 런 전용 앱'을 통해 접속 가능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유료(참가권 1만5천원)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 전액은 무등산 국립공원 환경보호 사업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공동 기부금으로 전달돼 식재 사업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862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