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5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LH, 소아과 병동 아동 위한 산타로 변신 …행복기금 전달

송고시간 2019.12.19 12:39


사진설명 : LH 공식로고

 

LH가 소아병동 입원 아동들을 위한 산타로 변신했다.

LH는 지난 18일 경상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을 위한 2020년도 ‘LH 행복기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LH 행복기금’은 경상대병원에서 의료비지원기금으로 운용하고 있으며,LH가 작년도 실지원금액에 해당하는 비용을 이듬해 추가로 기부해 매년 1억원 규모를 기탁한다. 이번 연말은  지난 1년간 사용된 금액과 동일한 4천4백만원의 기금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지원대상은 경상남도 거주자 중 암과 희귀난치성 질환 등을 앓고 있는 저소득 가정의 만 24세 이하 아동·청소년과 65세 이상 고령자로, 경상대 병원이 대상자를 추천하고 LH가 최종 선정해 입원비와 진료비 등 1인당 최대 5백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외에도 LH는 경상대병원에서 기금 전달식을 가진 뒤 소아과병동을 방문해 입원아동들과 따뜻함을 나누고자 캐릭터 쿠션 등 성탄절 선물을 전달했다.

LH 관계자는 "본사의 진주 이전 이후 LH는 경남지역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어울림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의료·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꼭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81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