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대구·경북에 마스크 10만장 지원

보험료 납부 유예·보험금 신속 지급 등 '코로나19' 금융 지원 실시

송고시간 2020.03.06 13:27

생명보험협회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 지원을 실시한 데 이어 대구·경북지역 마스크 공급에도 나섰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 사태의 조기 극복을 위해 대구‧경북지역에 2억원 상당의 마스크 약 10만장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위원회는 대구 및 경북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및 마스크 구입에 부담을 갖는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마스크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신용길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국민 모두가 합심하면 지금의 위기 상황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생보업계의 작은 정성이 이번 국가적 재난 사태를 조속히 수습하고, 하루빨리 사회가 안정화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생명보험협회는 보험료 및 계약대출이자 납부 유예, 보험금 신속 지급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국민 및 소상공인 등에 대한 지원에 나선 바 있다. 또한 감염증과 관련해 과도한 불안감을 조장해 보험가입을 권유하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보험광고 심의도 강화하기로 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179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