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7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리딩게이트, '다독다독 기부 캠페인' … 큰빛지역아동센터에 영어 도서관 조성

송고시간 2020.02.18 23:07


사진제공 : 리딩게이트

리딩게이트가 파주 큰빛지역아동센터에 '다독다독 리딩게이트 라이브러리'를 조성했다고 18일 전했다.

큰빛지역아동센터에 마련된 다독다독 리딩게이트 라이브러리에는 영어원서 620여 권, 노트북 6대가 설치됐다. 아이들의 학업을 위해 리딩게이트 직원들이 직접 설치한 서가, 책걸상등을 비치한 것도 눈길을 모은다.

큰빛지역아동센터는 장애아동, 다문화가정 자녀 등 25명의 아이들을 보육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이며, 다독다독 기부 캠페인의 첫 번째 지원 대상 기관이다. 

황지희 복지팀장은 "아이들에게 훌륭한 영어 독서 환경을 조성해 준 리딩게이트에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리딩게이트를 통해 얻을 작은 성취들이 인생의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평소 책 읽기를 좋아한다는 박모 양(12)은 "영어와 중국어를 잘하는 번역가가 되는 것이 꿈인데 이제 영어 책을 많이 읽을 수 있어 기쁘다."며 학습 의지를 표현했다. 

리딩게이트 김용환 대표는 "리딩게이트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1년 간 총 1,200만권에 달하는 책을 읽음으로써 모아진 기부금으로 이 곳에 영어도서관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며 “다른 친구들에게 영어도서관을 선물해줄 수 있도록 많은 책을 읽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리딩게이트는 앞으로 ▲사단법인 글로벌 호프 미얀마 지부 ▲베트남 람레르니아 공립학교에도 리딩게이트 프로그램 및 영어원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851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