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다문화가정 청소년 부담 던다”…삼성전자서비스, 사회공헌활동 나서

송고시간 2021.10.20 10:19


(이미지 : 삼성전자 서비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나누는 도움의 손길은 계속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지난 19일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자립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다문화가정 청소년 80명에게 교육지원금 2400만원을 전달한 것으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회사가 매칭 그랜트해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경기도 수원에 있는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9월 14일부터 3개월간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IT 활용 교육 과정인 '비전 클래스'도 운영중이다.
 
'비전 클래스'에는 삼성전자서비스 전문강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PPT, 엑셀 등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 컴퓨터 기본 점검 등 IT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청소년기에 언어 및 문화적 차이로 심리적 불안을 느끼기 쉬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심리 상담과 치료도 함께 지원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의 사회공헌 활동을 총괄하고 있는 상생팀장 김정훈 상무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꿈을 키워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께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057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