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노동

롯데백화점, 30~40대 여성 우울증 예방 '리조이스 캠페인' …"힐링+치료의 공간"

송고시간 2020.03.25 06:41


사진설명 :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리조이스 카페’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롯데백화점이 여성 우울증 치료와 인식 개선을 위한 대대적인 기업의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를 테마로 정했다.

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한 여성 우울증 연구 프로그램 진행, 점포 현장상담 운영, 우울증 예방 캠페인 등의 활동이다.

해당 캠페인은 단순 상품 판매보다는 고객들과의 ‘공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목적을 갖고 진행하며, 주 고객층인 30~40대 여성의 마음을 다독여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직원들의 삶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야 고객 서비스도 향상된다고 생각한다는 마음으로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재 노원점과 광주점에 마련되어 있는 ‘리조이스 카페’는 롯데백화점 직영 사원이나 브랜드 판매 직원을 대상으로 휴식을 취하면서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카페형 공간 중 하나이다. 심리 상담을 원하는 직원은 이곳에서 외부 전문기관에서 파견된 전문 상담사에게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모은다. 가격은 무료이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을 내부 직원은 물론 대중적으로도 널리 알리기 위해 다문화가정 고객 초청 힐링 프로그램 및 굿즈와 이모티콘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리조이스 카페 방문객 수는 130여 명에 달하며, 상담자 수는 일주일에 평균 약 20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57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