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4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한국석유공사, 인턴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함께하는 나눔"

송고시간 2022.01.06 14:14


사진 : 석유공사 직무체험형 인턴사원 사회공헌활동 모습.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직무체험형 인턴직원들이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의 사회공헌을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울산 북구에 위치한 나무그루 공방에서 목공 냄비받침 제작 및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과 공룡발자국 공원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석유공사는 지난달 27일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울산대) 및 고교오픈스쿨(울산시 교육청)과 연계해 직무체험형 인턴 총 19명(대학생 10명, 마이스터고교생 9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인턴직원은 2주간 취업역량강화교육 수료 후 부서배치를 받아 2주간의 현장실습을 경험하게 된다.

교육 기간 중 인턴직원은 울산 석유비축기지 및 가스전운영사무소 등 공사의 사업현장을 견학하며 석유개발 및 비축사업에 대해 견문을 넓히게 된다.

이날 사회공헌활동에 참가한 정두윤 인턴직원은 “석유공사 인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중심 교육으로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기대된다”며 “취업 후에도 교육과정에서 배운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석유공사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ㅈ지난해 한국석유공사 경영진과 한국석유공사 노동조합 집행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노사공동으로 사회공헌을 실시했으며, 노사공동으로 재원을 마련해 울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동구장애인복지관 등 지역 내 8개 기관에 배포할 2천600만원 상당의 물품과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490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