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착한소비·사회공헌 등 …'커피베이'의 ESG 경영 눈길

송고시간 2021.12.03 12:17


사진제공 : 커피베이

최근 소비시장의 핵심 주축으로 떠오른 세대가 있다. 바로 MZ세대이다. MZ세대의  54.7%, 이상은 착한소비를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윤리적인 가치 중심의 소비를 지향하고 있고, 이는 '착한 소비'라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사회적 가치가 중요시됨에 따라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는 다양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커피베이는 론칭 후부터 꾸준히 아동 보육시설, NGO 단체 등을 대상으로 CSR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작년과 올해에는 코로나19 대응 최전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소방관, 의료진들을 위해 음료와 베이커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나눔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또,  자살 위험 증가 예방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함께 '청년 자살 예방 캠페인'을, 인천 경찰청과 '피싱 사기 예방 캠페인'을 추진하며 상생 및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떠오르는 '친환경' 캠페인도 활발하게 벌이고 있다. 배달과 포장 시 사용되는 포장 봉투를 '착한 비닐(친환경 비닐 봉투)'로 사용하고, 커피베이 본사에서는 일회용 컵 사용을 금지하고 전직원이 1인 1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ESG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덕목이면서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라며 "향후에도 환경보호, 사회공헌, 정도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320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