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사회공헌

GS25, 제주 1호 '자활기업' 오픈 …"사화공헌형 편의점 확대할 것"

송고시간 2021.11.19 00:57


제주도 1호 '자활기업' GS25 서귀광장점 오픈식에서 김여령 경영주와 주요 관계자들이 오픈 현수막을 내리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제주도 첫번째 '자활기업'인 GS25서귀광장점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7년 6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활근로사업을 위해 '내 일(My job)을 통해 만드는 행복한 내일(Tomorrow)'이라는 구호 아래 사회공헌형 편의점 '내일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내일스토어'란, 이곳에서 근무한 자활 참여자가 점포 운영 노하우를 배워 실제 점포를 오픈할 경우, 이를 '자활기업' 편의점이라 부르며 가맹비 할인 혜택 및 영업 지원 등 취약계층의 자립을 적극 지원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형 점포들을 선보이며, 취약계층 자립에 대한 기회 제공과 여러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공익적 가치를 실현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에도 사회적 필요가 있는 분야의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1월, GS25와 서귀포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는 제주도 자활근로사업을 위해 '내일스토어' 점포인 GS25서귀광장점을 처음 선보였다. 

점포의 자활 참여자였던 김여령 경영주는 근무를 통해 자활에 대한 의지와 자신감을 쌓았고, 이후 GS25서귀광장점 인수 및 운영을 희망해 GS25와 서귀포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는 올해 11월 GS25서귀광장점을 '자활기업'으로 전환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346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