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6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LG생활건강, "여성 사회진출 돕는 친환경 활동 강화 …K-뷰티 인플루언서 모집

송고시간 2021.11.16 14:18


LG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들이 피지오겔 제품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12월 19일까지 취업준비생과 경력보유여성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에서 뷰티 인플루언서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할 수 있는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4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4기는 K-뷰티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뷰티크리에이터'도 육성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성별과 국적에 관계없이 '뷰티'와 '친환경'에 관심 많은 20~30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특히 취업준비생, 경력보유여성 및 남성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등도 선발해 글로벌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4기 참가자는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뷰티, 환경, 촬영, 영상 편집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진행하는 정규 교육을 받은 뒤 3개월간 실전 교육 및 미션 활동을 수행한다. 

활동이 우수한 참가자는 '라이브커머스 진행자(호스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과 활동비도 제공된다.

내년 초에는 장애인 여성의 사회 참여를 증진하기 위해 맞춤형 보조기기를 제공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대상자도 모집한다. 

여성장애인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차량 개조, 특수 키보드, 점자 정보 단말기, 높이 조절 유아 침대, 음성 인식 조명 등의 보조기기를 지원해 활동 반경을 넓히고 스스로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사회 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650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