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8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삼성웰스토리, 업계최초 'ESG보고서 발간' …"이목 집중"

송고시간 2021.11.08 08:29


사진제공=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는 단체급식 및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2021 ESG 보고서'를 발간해 눈길을 모은다.

그간, 그동안 기업 홈페이지 등을 통해 ESG경영 성과를 일부 공개한 곳은 있었으나 ESG 보고서 형태로 체계화 것은 삼성웰스토리가 업계 최초라는 점이 흥미롭다.

삼성웰스토리는 ESG 보고서 발간에 앞서 올 상반기 외부 자문위원이 포함된 CEO 직속의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이는 ESG경영의 실행력을 높여 2021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기 위해서다.

이번 보고서는 ESG경영 3개년 로드맵을 바탕으로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분야별 8대 중점 과제 ▲19개의 구체적 실행방안과 목표를 제시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먼저 환경 분야에서는 2023년까지 단체급식 사업장의 음식 폐기물과 식자재 물류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각각 20%, 1536톤 저감하고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플라스틱 식품 포장재의 90%를 친환경 패키지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타트업과 협업해 AI를 활용한 잔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하고 도시락, 음료 등에 재활용 소재로 개발된 친환경 패키지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식자재 물류센터에는 탄소배출 저감 기술이 적용된 PCM 물류차량 등을 도입해 작년 한 해 탄소배출량을 전년 대비 2.9%(441톤CO2eq)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사회 분야에서는 식자재 공급 파트너사, 지역농가 등 삼성웰스토리의 모든 이해 관계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웰투게더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맛과 영양은 동일하나 겉모양이 예쁘지 않아 판로 개척이 어려웠던 지역농가 농산물을 가공해 사회적 가치 상품인 '비요미(B.YUMMY)'라는 브랜드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와 함께 2023년까지 매년 100곳의 중소 급식사를 대상으로 식품위생 및 품질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길이 곧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해 책임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삼성웰스토리가 발간한 2021 ESG 보고서 전문은 기업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341

Follow 공익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