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5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환경

세모장부, 친환경 기업문화 정착 위한 ‘고고챌린지’ 동참

송고시간 2021.10.19 10:47


(이미지 : 세모장부)
 
개인사업자를 위한 서비스 세모장부를 제공하는 로움아이티 ‘고고챌린지’ 동참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나섰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환경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한 가지씩 행동하는 것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진다.
 
로움아이티는 ‘일회용품 안 쓰고, 깨끗한 지구 만들고’라는 실천 메시지와 함께 임직원과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기업문화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는 협업툴 ‘플로우’를 개발하는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의 추천으로 이어졌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수저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일회용품을 사용 시 재활용될 수 있도록 세척 후 분리수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텀블러 사용 문화를 조성하고자 전 직원에게 개인 텀블러를 제공하거나 전용 세척 도구를 비치하는 등의 노력도 함께 한다.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는 “사내 설문조사를 통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일회용품부터 하나씩 대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로움을 전파하겠다는 의미의 사명처럼 로움아이티도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해 환경에 이로움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gongkyung.com

공익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152

Follow 공익경제신문